기관병에따른 오버힛속도 계산(+계산기)
게임 2012. 9. 6. 00:03함선의 오버힛속도는 다음과 같이 계산됩니다.
오버힛율(?)=함선의 오버힛여유율*엔진의 오버힛율(엔진출력옆에 %로 나타난 수치)
기본 오버힛속도 = 함선의 기본속도 + (함선의 기본속도 * 오버힛율)
예) 넬슨 만재시 기본속도 "21"노트 함선의 오버힛 여유율 "41" BB Engine2 heavy-"120%"
오버힛율=41*1.2=49.2=>49 (나머지는 버림)
21+(21*0.49) = 21+10.29 = 31.29 => 31 (나머지 버림)
결과 21/31
기관병의 역할은 위의 오버힛율을 증가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.
능력치계산은 다음과 같습니다.
(숙련+사관*4)*기관어빌/8000........................... 나머지 버림
위 능력치가 20씩 증가할때마다 오버힛율이 1%올라갑니다.
예)숙련 100명 사관 100명 기관어빌 2000 인수병
(100+100*4)*2000/8000 = 125
=> 6%의 오버힛율 증가효과
위 넬슨에 탑승시 효과는 다음과 같이 계산됩니다.
오버힛율 합 = 49(기본오버힛율) + 6(기관병능력) = 55
21+(21*0.55) = 21+11.55 => 32
결과 21/32
기관병 중복패널티는 다음의 방식을따릅니다..단 오버힛 지속시간에는 영향이 없습니다.
중복패널티=1/중복된 기관병숫자의 제곱근;
예)기관병 4명일경우
1/4^0.5 = 1/2 =0.5
2명 0.707
3명 0.577
4명 0.500
5명 0.447
6명 0.408
7명 0.378
8명 0.353
9명 0.33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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갑판병승선에따른효과(2007.09.17수정)
쉽야드상에선 확인이 불가능하며
필드에서 직접 속도를 재어야 확인가능합니다.
갑판병관련 댓글들로볼때 중복적용되는듯,
기관병의 능력에따라 도와주는정도가 다른 것으로 나타남...
현재까지 실험에서 갑판병의 빈혈정도가 결과에 영향을 미치지않음(신병 200명정도 차이)
110렙갑판이
조건 (기관능력)->(갑판승선후) 오버힛율 -> 승선후오버힛율
2기관시 (660) -> (680) 33%-> 34%
1기관시 (466)~(467) ->(480) 23%(?) -> 24%
의 효과를 보여주는것으로보아 일정비율만큼 오버힛을 증가시켜주는것으로 추정가능
갑판신병 200여명을 올리고 내려보았으나 위의결과에 영향은 없음.
일정능력이상이되면 동일한 능력을 보여주는것은 아닐까 추정됨...
2기관1갑판인 관계로 더이상 데이터수집은 불가...
나중에 수병대여라도 요청해서 데이터를 얻어야할듯...;;;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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필드에서의 오버힛속도의 단위
운영자의 답변으로는 0.5노트단위로 끊어진다고함..
실제적용방식을 알아보기위해선....컴퓨터 두대가 필요....;;;;;;
;;;
engineer_overhit2-rezigrene.html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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