함포의 연사속도 계산(+계산기)
게임 2012. 9. 6. 00:02함포의 연사속도 계산
여기에 실린 모든 계산방법이 그렇지만
실제 게임에서 쓰이는 정확한 수식을 사용하는 것이 아닌
경험 또는 실험에 의해 측정한 값을 기준으로 하므로
실제 결과와 다소 차이를 보일 수 있습니다.
대략적인 계산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.
<수병연사능력> = <연사어빌> * (<숙련병> + <사관> * 4)
<수병연사능력에의한 수정치> = <수병연사능력> / 1280000
<포연사시간> = <포의 기본연사시간> / (0.75+ <수병연사능력에의한 수정치>)
포병없이 기본적으로 포의 연사속도에 붙는 수정치는 0.75배 입니다
연사어빌*숙련(사관)어빌의 값 1,280,000(연사어빌 1280 숙련 1000명짜리 수병의 능력치)이 수정치 1에 해당하는 값입니다.
예1)
기본 연사속도가 12초인 포를 장착한
숙련,사관이 0인 포병을 태웠을 때를 가정합니다.
12초 / 0.75 => 16초
예2)
기본 연사속도가 12초인 포를 장착하고
연사어빌이 320이고
숙련병만 1000명인 포병을 태웠을 때를 가정합니다.
수병연사능력에의한 수정치 = 320(연사어빌) * 1000(숙련수) / 1280000 => 0.25
12초 / (0.75+0.25) => 12초
********
리플레이 파일과 함포정보란의 속도로 추측할 때
함포이 최소연사시간 단위는 1/25초(0.04)초인 듯합니다.
'게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수병계산기/NavyTools (0) | 2012.09.06 |
---|---|
기관병에따른 오버힛속도 계산(+계산기) (0) | 2012.09.06 |
수병에의한구조방어의계산(임시정보..) (0) | 2012.09.06 |
사격가이드라인(빨래줄) 길이와 탄착점정보 (+계산기) (0) | 2012.09.05 |
포탄의 데미지는 어떻게 계산되는가. (0) | 2012.09.0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