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AT Service(natsvc.exe) 삭제

Windows 2014. 9. 16. 18:09

<출처:플래시24>

 

 

NAT service 3.1.1.0

해당 프로그램은 웹하드에서 설치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로 내가 다운 받은 자료를 남도 다운받을 수 있게 전송하는 그리드 딜리버리 프로그램입니다.

그냥 놔둬도 별 문제는 없을거 같긴하지만 랙이 생기게 하거나 인터넷이 느리게 되는 등의 부작용이 있으므로 그때 그때 지우는 것이 좋습니다.




컴퓨터를 느리게만드는주범  컴퓨터 최적화 하기 - NAT Service 완벽제거하기 

 


NAT Service 를 강제적으로 설치하는 

P2P도 있고 다른 그리드를 설치하는 웹하드도 있습니다.

NAT Service 는 대표적으로 많이사용되는 악성 그리드이며 다른 그리드는 따로 그리드 제거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계속적으로 지워주시고 확인해주셔야 합니다

 

[NAT Service 삭제 첫번째 방법]


 


  

 

먼저 프로그램 추가제거 에서 NAT Service 를 삭제 해줍니다. 

 

 


 

 

윈도우 32비트 사용자는 Program Files / 윈도우 64비트 사용자는 Program Files(X86)

진입을 해줍니다.

 

 

 

 

 

NAT Service 라는 새폴더를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직접 만들어놓은 NAT Service 폴더안에 또 natsvc.exe / unins000.dat / unins000.exe 이 3개의 빈폴더를 만들어 놓습니다. 이렇게 빈폴더를 만들어 놓는 이유는 NAT Service 를 프로그램 추가제거 에서 지운다고 하더라도 웹하드를 이용할때 다시 설치되게 되는데 저렇게 빈폴더를 만들어 놓으면 추후에 다시 웹하드를 이용하면서 NAT Service가 설치 되려 할때 " 어? 없는줄알았는데 이미 설치되어 있네? "  해서 설치를 넘겨버리는 역활을 합니다. 마치 논밭에 허수아비 세워논것과 같은 의미입니다. 하지만 이방법도 좀 미적지근하고 찜찜합니다. 완벽히 설치와 설치가되더라도 아예 사용조차 안되게 방화벽에서 차단해주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.

 


[NAT Service 삭제 두번째 방법]


 

 

 

▲ 제어판 - Window방화벽 - 고급설정으로 들어가줍니다. 

 

 

 

 

 

▲ 좌측에 인바운드 규칙을 눌러주시고 잘찾아 보이면 NAT Service 라는 목록을 찾아볼수 있습니다.  

모두 마우스 우클릭으로 규칙 사용 안함으로 바꿔줍니다. 

 

 

 

 

 규칙 사용 안함 을 눌러주고 다시 마우스 우클릭을 눌러서 속성으로 들어간후 일반탭에서 연결차단을 눌러주시고 확인해주시면됩니다.

 

 

 

다시 뒤로 돌아와 Window방화벽을 통해 앱 또는 기능 허용을 눌러 줍니다. 목록 중에 NAT Service 를 찾아서 체크되어 있다면 모두 체크해제 해주고 확인을 눌러주시고 재부팅 하면 모두 마무리가 됩니다.

 

재부팅 후 작업 관리자를 열어 프로세스 탭에서 natsvc.exe 혹은 Network Advanced Technology Service 가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해주시면 됩니다.  실행이 안되고 있어야 정상입니다. 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지우는 방법도 있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이렇게 직접 작업해두는게 좀더 안전하다고 생각이 듭니다.

: