함포의 연사속도 계산(+계산기)

게임 2012. 9. 6. 00:02
출처 rezigrene님의 블로그 | rezigrene
원문 http://blog.naver.com/rezigrene/150007483695

함포의 연사속도 계산

여기에 실린 모든 계산방법이 그렇지만
실제 게임에서 쓰이는 정확한 수식을 사용하는 것이 아닌
경험 또는 실험에 의해 측정한 값을 기준으로 하므로
실제 결과와 다소 차이를 보일 수 있습니다.

대략적인 계산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.

<수병연사능력> = <연사어빌> * (<숙련병> + <사관> * 4)
<수병연사능력에의한 수정치> = <수병연사능력> / 1280000


<포연사시간> = <포의 기본연사시간> / (0.75+ <수병연사능력에의한 수정치>)


포병없이 기본적으로 포의 연사속도에 붙는 수정치는 0.75배 입니다
연사어빌*숙련(사관)어빌의 값 1,280,000(연사어빌 1280 숙련 1000명짜리 수병의 능력치)이 수정치 1에 해당하는 값입니다.

 


예1)

기본 연사속도가 12초인 포를 장착한
숙련,사관이 0인 포병을 태웠을 때를 가정합니다.

12초 / 0.75 => 16초


예2)
기본 연사속도가 12초인 포를 장착하고
연사어빌이 320이고
숙련병만 1000명인 포병을 태웠을 때를 가정합니다.

수병연사능력에의한 수정치 = 320(연사어빌) * 1000(숙련수) / 1280000 => 0.25

12초 / (0.75+0.25) => 12초

 

********
리플레이 파일과 함포정보란의 속도로 추측할 때
함포이 최소연사시간 단위는 1/25초(0.04)초인 듯합니다.

 

 

 

cal_reload_next-rezigrene.htm

: